뉴스와 정보/언론 / 연예 / 스포츠

80년대 이후 최고의 디바 모음

Road Idea 2014. 12. 24. 15:44

한국의 솔로 디바는 누가 있을까?


누가 뭐래도 1세대는 혜은이를 꼽는다. (혜은이 골드 앨범)

장르를 넘나드는 가창력...그리고 무수히 많은 히트곡...청아한 목소리...1세대 그리고 아직도 최고의 디바라 해도 손색이 없다.


그 다음은 아마 이선희가 아닐까?

청아하고 시원한 창법에 아직도 많은 팬들이 있다. (이선희 30주년 앨범)


그 다음엔 현철-송대관-태진아-설운도 4대 천왕과 주현미의 등장으로 트롯트의 전성시대가 왔다. 그래서 주현미를 꼽아야 할 것 같다. (주현미 베스트 앨범) 사실 트롯트 가수로만 알려져 있지만 주현미 역시 다양한 장르를 뛰어난 가창력으로 소화해내는 훌륭한 가수다.


높은 Perpomence를 보여준 두 명의 가수가 있다. 바로 엄정화와 이정현이다. 두 명의 가수 모두 새 앨범마다 뛰어난 무대 연출과 의상을 선보였었다. (엄정화 연속듣기 ) 


특히 이정현은 파격적인 컨셉으로 늘 화제를 몰고 다녔었다. ( 바꿔 / ) 이 두 가수는 배우로도 좋은 성공하여 훌륭한 연기력을 보여줬다.


OST 여제로 알려진 백지영를 빼놓을 수 없다. DASH로 최고의 디바에 올랐지만 스캔들로 긴 공백기를 가졌었다. 하지만 백지영만의 독특한 음색 특히 매력적인 저음은 그녀만이 갖고 있는 무기라고 할 수 있다. (백지영 노래 연속 듣기 / OST 앨범 모음)


백지영의 긴 공백 기간에는 최고의 인기 그룹들이 해체와 솔로 데뷔가 있었다. 그 중 핑클 출신의 최고의 섹시 디바 이효리가 백지영의 자리를 이어 받았다. (연속 듣기)


이효리의 섹시퀸 자리를 이어 받은 현아...

체인지

버블팝

빨개요


하지만 끝판왕은 나가수로 재조명되어 최고의 디바에 오른 박정현이다. (나가수 모음 / 히트곡 모음) 그리고 그 인기와 가창력은 < 불후의 명곡 - 이선희 >편과 < 불후의 명곡 - 마이클 볼튼 >편에서 재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