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Mobile2016. 1. 1. 12:1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tungsten C를 사용한지도 10년 가량이 되어가다 보니 어딘가 하나씩 점점 고장이 난다. 그렇다고 대체제가 마땅히 있지도 않다.

 

이렇게 빠른 속도와 메모리 확장, 완벽한 엄지타법이 가능한 키패드, 무선랜과 무선싱크, 클라우드를 이용한 데이타 관리....내가 Palm을 버리지 못하는 이유다. 특히 Palm을 가지고 만든 데이타를 다시 다른 포맷을 바꾸는 것이 매우 귀찮고 번거로운 일이지만 아무리 빠른 스마트폰이라 하더라도 DB내 필드 검색을 Palm처럼 다양하고 정확하게 검색해주는 것이 아직 없고, 그 검색 속도도 palm보다 빠르지 않다는 게 사실 더 놀라운 일이다. palm은 수만의 데이타를 검색하는데 수 초면 끝나는데, 스마트폰에서 하면 각각의 검색어를 바꿔가면서 수차례 해야 하고 1번의 검색 시간도 수 분이 걸리는 것이 다반사다.

 

특히 업무 자료는 스마트폰에 개인 자료와 함께 뒤섞여 쓴다는 것도 너무나도 깨림직하다. 그러다 보니 개인 자료용 palm과 업무용 palm 이렇게 최소 2대를 쓴다. 그렇다고 늘 휴대하고 다니는 건 아니다. 어차피 업무용은 회사에 두면 되고, 개인용만 들고 다니면 된다. 업무용 자료가 제3의 장소 필요하다면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사용할 수 있으니 불편할 것도 없다.

 

그러니 간단한 고장은 직접 분해서 손 볼 수 밖에 없다.


관련영상

 

 

Posted by Road Id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