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Mobile2014. 10. 20. 08:4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중국산 저가형 SmartQ Z Watch가 있다. 그냥 요즘 나오는 평범한 스마트형 시계로 젤라빈, 메모리 512MB, 저장공간 2GB를 지원한다. 주요 기능으로 알람 기능, 헬스기능(만보기), 시계, 수신기능(전화, 카톡, 문자메세지 등)을 제공한다.


기존의 유명 제품과 차이점은 자사의 제품과의 연동을 강화시킨 점이 크게 다른 것으로 보인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자사 스마트폰을 이용해야 스마트 워치와의 연동이 편하기 때문이다. 소위 전용 앱이라는 것을 통하기 때문에 연동되는 앱도 제한적인 경우가 발생한다. 


하지만 본 제품은 어쩌면 듣보잡 제품이기 때문에 이러한 폐쇄성을 가지면 판매가 잘 될리 없을 것이다. 그래서 인지 젤라빈 기반의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2.3 이상이 설치된 구형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패드까지도 연동이 잘 된다. 또한 연동되는 프로그램도 개별적으로 선별할 수 있다. 


또한 PC와 연결후 전원만 켜면 별도의 드라이버 없이 그냥 외장 메모리로 인식하여 폴도 이동이 쉽다. 


특이한 점은 자제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하여 루팅이나 프로그램없이 제품 안에서 1회 클릭을 통해 자동 업데이트가 이루어진다. 


과거 fossil palm watch라는 스마트 시계가 있었다. Palm 4.0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Palm이 설치된 시계였다. 어쩌면 요즘 나오는 스마트 워치의 원조라고 보면 될 것이다. 여기에 적외선 송수신 모듈을 이용해서 핫싱크는 물론이고 텍스트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었다.


그래서 추억도 되돌려 볼 겸 PHEM이라는 Palm 에물레이터를 이용해서 설치해봤다.


예상은 했지만 실망스럽게도 핸드라이터 뷰어가 나타나 그렇지 않아도 좁은 화면의 1/3을 차지해 버렸다. 그리고 메모리 관리가 안되서인지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느렸다.






Posted by Road Id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