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Mobile2010. 12. 6. 21:1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HP200LX에서 일정 관리 및 전화번호 관리를 위한 내장 프로그램이 매우 뛰어나다.

Appointment Book는 매우 뛰어난 인터페이스와 단축키를 지원하는 일정관리 프로그램으로 아직도 여러 프로그램들과 비교해서 손색이 없으며, 아웃룩보다 더 편하다.

Phone Book  - 전화번호, 주소 관리 프로그램으로 특이한 것은 필드 디자인을 자유롭게 바꿀수 있다는 것이다.

Memo Editor with Outliner  -일반적인 에디터로써 Palm의 메모처럼 쓸수 있다.

 HP200LX에는 뛰어난 GDB Database가 있기 때문에 스케줄, 작업, 일정, 전화번호등 모든 것을 자신이 필요한대로 작성할 수 있고, 디자인 뷰어도 지원하고 여기에 보여지는 필드와 위치까지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스크립트를 쓰거나 고급 매크로를 사용할 필요도 없이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는 점도 높은 평가를 주고 싶다.

전화번호에서 다양한 검색이 가능하게 해주는 도구도 있다.

HP200LX의 가장 큰 단점은 싱크 지원이 미흡하다는 것이다. HP200LX에서 싱크를 하기 위해서는 전용 10핀 시리얼 케이블이 있어야 하는데, 자체 제작하는 경우가 많고 어렵지도 않다. 싱크 프로그램은 옴니북에 있던 HP PIM 3.1를 이용하면 됩니다.

시리얼 통신이고 전용 케이블이 있어야 하는 단점과 PIMs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는 HP200LX의 인터페이스와 달리 조잡하고 아웃룩과 싱크되지 않는 단점이 있다. 

이를 위해 일본 유저에 의해 개발된 LX  ↔ 아웃룩이 있다
이는 CF의 경로를 지정해서 매크로 파일로 만들어서 사용하면 불편하지만 아웃룩과의 싱크를 사용할 수 있다.

그러면 구글 캘린더와 연동할 순 없을까?
이를 위해서는 Active Perl을 설치한 다음 Google Calendar에서 "일정 내보내기"과 비공개 URL에서 ICAL 버튼에서 ICS 파일(basic.ics) 다운로드 받는다. CF 메모리를 PC와 연결하는데, 이 때 CF 메모리의 드라이브를 G 드라이브로 마운트 한다. g2lx_G.bat 실행시키면 LX의 appt.adb에 일정이 추가됩니다. 

자체 PIMs 프로그램, 아웃룩, 구글캘린더까지 싱크되는 HP200LX가 참 대단하다고 생각되네요.

여기까지는 HP200LX에 내장된 EXM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으로 사실 이들 프로그램은 그 어떤 상용 프로그램과 비교해도 아직도 손색이 없습니다. 

도스용 일정관리 프로그램은 사실 내장 프로그램보다 완성도는 떨어지지만 도스가 설치된 컴퓨터에서는 어디든지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OM 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스케줄, 메모, 작업, 주소록, 텔넷, 팩스 송수신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기념일 관리 기능까지 내장하고 있지만 음력 지원은 하지 않습니다.



Posted by Road Idea